중학교 시절 

버벅거림과 렐름다운을 뚫고 정말 목숨걸고 플레이했던 추억의 디아블로2의 후속작 디아블로3다.

이 디아블로3가 발매될 즈음에 맞춰 패키지를 구매하기 위해 게임샵이나 대형마트 앞에서 밤을 새서 기다리는 등

외국(어떤 섬나라..)에서나 있을법한 그런 일이 있어 나름 사회적 파장(?)을 일으키기도 했었다.

그래도 거의 절멸했다시피 한 패지키 PC게임 시장에 오랜만에 패키지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준 일이기도 했다.


2012년 한참 즐겁고(...) 바쁜 학교생활을 하던 때라 난 이런 게임에 빠지지 않겠다! 이런 마음가짐으로

쓸데없이 페북에 2012년 안에 디아블로3를 플레이 하지 않겠다는 선언을 하게 되어서..

뭐 아무튼 디아블로3 열풍이 한참 지난 후에나 게임을 해볼 수 있었다.

..아무도 신경안썼지만 난 그 약속을 지켰다! 하하;;; ㅋㅋㅋㅋㅋㅋ



성공에 대한 많은 기대와 달리 어느정도는 하는 평작 정도로 평가받고 있다.

뭐 게임자체가 정말 형편없다 이런건 아니지만 디아블로2가 활약하던 당시와는 게임시장 환경이 판이하게 다르기 때문에

중학교 시절처럼 피씨방에 가면 누구나 디아블로3를 하고 있지는 않다. -ㅅ-

그때와는 게임시장이 판이하게 변했기도 하고.. ㅋㅋ



아무튼 노멀모드 1회 클리어를 목표로 친구 계정을 잠시 빌려서 플레이했다.






- 1막


1편의 하늘에서 떨어진 의문의 물체와 갑자기 나타난 악마들에 이끌려 플레이어는 1,2,3편에서 질리게 가본 신 트리스트럼으로 다시 돌아왔다.

역시나 특유의 무겁고 어두운 분위기는 디아블로3에서도 그래도 계승되었다.

갑자기 악마들이 깨어나 신 트리스트럼을 습격하게 된 이유를 알아내자!




하늘에서 의문의 물체가 떨어지고, 그 날 부터 수많은 악마들과 좀비들이 깨어났다.

의문의 물체가 떨어진 그곳에서.. 데커드 케인과 이방인을 만난다.

이방인은 모든 기억을 잃은 상태지만 하늘에서 떨어졌는데도 멀쩡한걸보니 예사 인물은 아닌듯.






방심한 사이에 신 트리스트람은 습격당하고.. 데커드 케인이 죽는다.

그리고.. 이방인, 그는 천사 티리엘임이 밝혀졌다.




1막 보스 도살자.

개인적으로는 2,3,4막의 네임드급 악마 보스들보다 카리스마 있어보인다.

그깟 7악마따위.. -ㅅ-;







- 2막





데커드 케인을 추억하는 레아와 티리엘..

성역을 침범하는 악마들의 흔적, 그리고 데커드 케인의 유지를 쫓아 사막도시 칼데움으로 떠난다.





과거에는 분명 번영한 혹은 번영했던 도시였지만 

최근 도시의 통치와 관련해서 내부적 외부적으로 수상쩍은 점이 정말 많은 상태이며

점점 많은 사람들이 의문을 제기하고 있는 상태다.

칼데움의 비밀을 밝혀내자!





잘 통치하고 있던 선왕의 갑작스러운 죽음 이후, 갑자기 어디선가 옹립된 어린 소년왕.

2막을 진행시키다 나오는 책들을 읽어보면 소년왕의 출신에 대해 많은 복선이 깔려있다. 

역시나 그는 7대악마중 하나인 벨리알이었다. 거짓의 군주답게 도와주는 척 하면서 뒷통수를 쎄게 때리는... 

근데 그냥 굳이 숨을 필요 없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고;; ㅋㅋㅋ






- 3막





3막 인트로 부분. 또다른 7대 악마 중 하나인 아즈모단이 위압적으로 등장한다. 마치 잡아먹을듯이.. -_-;

3막의 배경은 디아블로2 act5의 배경인 아리앗 산이다.

아즈모단은 레아의 꿈에서 말했듯. 악마 군단을 이끌고 아리앗 산에 침공했다.

야만전사들이 힘겹게 막아내고 있지만 거의 함락 직전 상태다. 아리앗 산을 지켜내자!






아리앗 산 성채를 돌아다니며 침공한 아즈모단의 악마들을 물리쳐야한다.

잉여 조무래기부터 대장급까지 차례차례 없애나가면 된다.





시네마틱 영상에서 볼때는 위압갑이 장난아니었는데 어째 여기서 보니 뚱뚱한 아저씨에 좀 귀엽기도 하고....

역시나 뭔가 포스가 없어.. 





레아의 어머니,아드리아가 배신을 때렸다. 원래부터 디아블로 추종자였다나 뭐라나...

처음부터 주인공과 레아에게 접근한 것도 모두 디아블로의 계략이었다나 뭐라나...

아무튼 아드리아는 레아의 몸에 디아블로를 부활시킨다.






- 4막

아드리아의 배신으로 레아의 몸에 일곱 대악마를 모두 모은 힘을 지닌 디아블로가 부활하게 된다.




끔찍한 모습으로 나타난 레아.

디아블로로 변신! 절대 뚫리지 않을 것 같던 천상의 문을 단번에 부셔버린다.

본격적으로 악마들은 천상계에 침공하게 된다.

으아.. 어찌되었든 천사들을 도와 디아블로를 쓰러트리자!





천상계라고 하면 뭔가 아름다워야 할텐데 악마들의 침공으로 완전 황폐화 되었다.






결국 그녀석을 다시 마주했다. 생각보다 아담(?)하고 ... 반갑기도하고... -_-;

확실히 디아블로1,2에서와는 디자인이 많이 달라졌다.

디아블로3에서는 여성의 몸에서 부활해서 그런지 여성의 모습을 조금 띄고 있는 것 같아보인다.

2에서 정말 많이 죽었던 붉은색 브레스도 그대로 사용하고, 확실히 1,2,3막의 보스보다 훨씬 강력하다.


하지만 어떠한 게임이든 언제나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ㅋㅋ





디아블로를 쓰러트리고 잠시나마 평화가 찾아오는듯 하지만....

더 큰 문제가 닥쳐오고 있었으니..




디아블로 3 : 영혼을 거두는 자








디아블로 특유의 서사적이고 어두운 분위기는 깊이를 더했지만 역시 올드팬들이 추억하는 디아블로1의 호러 느낌은 줄어든건 사실이다.

하지만 더욱 넓어진 세계관과 탄탄한 스토리를 다시 한번 쌓아올렸기 때문에 게임 중간중간 등장하는 일지와 같은 것을 읽어보는 등의 

잔재미 및 소일거리(?)가 상당량 추가되었다.

물론 세계관, 설정들을 모두 읽어본다는게 쉽지는 않겠지만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ㅋㅋ

그래도 대부분의 한국유저들은 스토리따위는 그냥 스킵이 아닐지... ㅎㅎ


개인적으로는 1막과 2막 초반까지는 스토리에 굉장히 몰입할 수 있었는데

어째 3막,4막 부분의 스토리나 스테이지 구성이 몰입도가 떨어졌다. 갑자기 너무 스토리가 진행된 탓일까;


앞서 즐겨했던 드래곤 에이지와 같은 게임에 비해서는 타격감이나 과장된 액션이 부족해서인지 액션RPG로서는 밋밋해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확실히 꽤 재미있는 게임임은 틀림 없다. 역시 블리자드 -_-b





친구 계정이라 악몽난이도는 못합니다(...) 그분이 진행하시겠죠..



p.s 글을 즐겁게즐겁게 써야되는데 써놓고나니 뭔가 쫓기듯이 쓴 느낌이 듬 ㅠㅠ




이름 : 레이튼 교수와 이상한 마을

구매일 : 2008년 9월

국내 정발과 거의 동시에 샀었는데도 불구하고 
일본에서보다 대략 1년 반정도 늦은 시점에 발매되었다.

일본 발매일 : 2007년 2월 15일
한국 발매일 : 2008년 9월 11일

완벽하게 한글화 되었고
중간중간 나오는 동영상에서의 음성은 영어이며 한글 자막을 지원한다.



이름 : 레이튼 교수와 악마의 상자

구매일 : 2011년 9월

악마의 상자는 레이튼 시리즈의 두번째 시리즈로
첫 작품인 이상한 마을에 이어 국내 정발은 3년만 이었다.
물론 일본 발매일에 비해서는 4년이나 늦은거지만(...)

일본 발매일 : 2007년 11월 29일

한국 발매일 : 2011년 9월 8일


음성까지 한글화 되었다.

전작인 이상한 마을을 해본 유저들은 한국어 더빙으로 달라진 목소리가 적응이 안될지도 모르겠지만 수준높게 더빙되었다.






기본적인 게임 진행은 150여개의 수수께끼를 해결해 나가면서 스토리를 진행하는 것이다.

수수께끼의 종류는 단순한 넌센스 퀴즈부터 복잡한 수 계산과 퍼즐 해결까지 무척이나 다양하다.


(위 문제는 수많은 수수께끼 중에 하나다. 터치펜으로 슥슥 해서 풀어나가면 된다.)


스토리 진행을 위해 필수적으로 클리어해야할 수수께끼들이 있고

게임을 진행해 나가면서 특정 오브젝트들을 터치하면 발견되는 수수께끼들이 있고

마지막으로 나머지 플레이어가 찾아야 할 숨겨진 수수께끼들이 있다.






이 외에 '레이튼의 가방' 메뉴에 들어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클리어 하면 그에 따른 보상이 주어진다.

이상한 마을에는 수수께끼 부품,2개의 방,명화 가 있고

악마의 상자에는 이상한 카메라,햄스터,허브티 가 있다.



 - 악마의 상자 허브티 공략

01 시트러스 클래식 - 레몬리프, 페어리드롭, 탱귤

02 엔젤드롭 - 레몬리프, 페어리드롭, 페어리드롭

03 프루티프루프 - 레몬리프, 탱귤, 스모키드래곤

04 뿌리약차 - 레몬리프, 행복네잎초, 솜망울뿌리

05 체리부스트 - 페퍼체리, 페퍼체리, 레몬리프

06 비터프루츠 - 페어리드롭, 탱귤, 솜망울뿌리

07 마일드스파이스 - 페어리드롭, 꿈송이풀, 페퍼체리

08 이슬잎새차 - 페어리드롭, 행복네잎초, 스모키드래곤

09 평온차 - 탱귤, 꿈송이풀, 행복네잎초

10 벵갈라터치 - 꿈송이풀, 행복네잎초, 페퍼체리

11 스태미나토닉 - 꿈송이풀, 솜망울뿌리, 스모키드래곤

12 레이튼스페셜 - 행복네잎초, 페퍼체리, 스모키드래곤







악마의 상자 엔딩

악마의 상자는 두 연인의 사랑을 이어주는 매개체였다...






다음 편(최후의 시간여행)을 예고하는 트레일러가 맨 마지막에 등장하지만

한글판으로는 아마 안나올듯 -ㄱ-;





p.s 예전에 올렸던 악마의 상자 118번 문제 공략이다;

http://rumors.tistory.com/313


갑자기 넷마블 게임실행이 안되서 재설치를 하려고 하는데

갑자기 "넷마블 기본디렉토리 레지스트리 키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설치가 안되더라;;


여기저기 검색결과


c:\windows\regedit.exe 실행시켜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Netmarble 선택후 삭제


내컴퓨터

c:\windows에서

NMUninst18.exe 삭제

NMUpdate26.exe 삭제



이 방법으로 해보니까 해결이 되었음 -ㅅ-;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류지 2013.12.03 12:59 신고 수정/삭제 답글

    헐 진심 개감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3. 류지 2013.12.03 12:59 신고 수정/삭제 답글

    헐 진심 개감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4. rumors 2013.12.04 18:53 신고 수정/삭제 답글

    ㅎㅎ 이거 알려주신분께 감사를 표하며, 다들 즐겜하시기 바랍니다. ^^

  5. dydeo567 2014.01.02 09:18 신고 수정/삭제 답글

    우와 진짜 감사해연 개쩜 ^~^

  6. 호두선생 2014.01.04 19:07 신고 수정/삭제 답글

    땡큐땡큐 잘되네여

  7. 젼니 감사요 2014.01.06 23:40 신고 수정/삭제 답글

    와 진심 개감사합니다. 다들 이전의 상태로 복원시키라는데 더 찾아보니 이런방법이 있었군요 감사합니다

  8. 되네요^^ 2014.02.03 15:19 신고 수정/삭제 답글

    저도 첫번째 방법 netmarble선택후 삭제는 없어서
    두번째 방법으로 바로 넘어갔습니다
    나머지 2개를 삭제하고 하니까 되네요^^ 감사해욧!

  9. 굿 2014.02.13 18:21 신고 수정/삭제 답글

    감사합니다 ㅜㅜ

  10. 굿 2014.02.13 18:21 신고 수정/삭제 답글

    감사합니다 ㅜㅜ

  11. 오 쩐다 2014.04.05 17:25 신고 수정/삭제 답글

    와 진심 천재다 감사요 ㅠㅠ 한동안겜못했는데 ㅠㅠ 감사요

  12. 와우 2014.06.14 05:01 신고 수정/삭제 답글

    감사합니다 ㅠㅠ 몇시간동안 고생했는데 아주 잘되네요. 참고로 윈8 64 bit 크롬입니다

  13. 마카롱 2014.06.16 23:08 신고 수정/삭제 답글

    감사합니다 ㅠㅠ 드디어 설치가 되네요.
    첫번째 방법으로 찾아봣는데 넷마블이 없는거 같아서 두번째 방법으로 해봤는데, 설치가 되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ㅠ

  14. 대박대박 2014.07.10 08:38 신고 수정/삭제 답글

    진심진심진심!!! 감사합니다 제가 스포2를 하다가 갑자기 튕긴뒤 안되는거에요 ㅠㅠㅠ그래서 몇달을못하고있다가
    진짜 간절히 하고싶어서 온갖 방법을 써봐도 안되길래 포맷은 안했어요! 근데 이방법쓰니까 바로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ㅠ0ㅠ

  15. 대박대박 2014.07.10 08:38 신고 수정/삭제 답글

    진심진심진심!!! 감사합니다 제가 스포2를 하다가 갑자기 튕긴뒤 안되는거에요 ㅠㅠㅠ그래서 몇달을못하고있다가
    진짜 간절히 하고싶어서 온갖 방법을 써봐도 안되길래 포맷은 안했어요! 근데 이방법쓰니까 바로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ㅠ0ㅠ

  16. 대박대박 2014.07.10 08:38 신고 수정/삭제 답글

    진심진심진심!!! 감사합니다 제가 스포2를 하다가 갑자기 튕긴뒤 안되는거에요 ㅠㅠㅠ그래서 몇달을못하고있다가
    진짜 간절히 하고싶어서 온갖 방법을 써봐도 안되길래 포맷은 안했어요! 근데 이방법쓰니까 바로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ㅠ0ㅠ

  17. 감사감사 2014.11.23 10:00 신고 수정/삭제 답글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이것 때문에 상당히 신경쓰였어요 ^^

  18. 고쳐짐 ㄷㄷ 2014.12.14 18:31 신고 수정/삭제 답글

    감사합니다 ㅋㅋ

  19. 감사합니다 2014.12.31 15:34 신고 수정/삭제 답글

    감사합니다! 댓글부터 봣는데 첫번째는 안되고 두번째가 되네요! 감사합니다!

  20. 짱드셈 2015.01.11 18:58 신고 수정/삭제 답글

    진짜 레알 감사요

  21. 감사합니다 2015.03.08 09:38 신고 수정/삭제 답글

    감사해요 2번째 방법이 되네요^^